매킨토시에서 윈도우 프로그램을 구동하려면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부트캠프를 이용하는 방법, Parallels, Vmware, Virtual Box와 같은 가상머신을 이용하는 방법, 그리고 Wine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와인(Wine)은 유닉스 계열 운영 체제와 X 윈도 시스템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용 X86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있는 소프웨어이다. 

(출처 : 위키피디아)

가상머신을 이용하면 윈도우의 프로그램을 쉽게 실행할 수 있지만, 윈도우 자체를 구동하느라 필요 이상의 시스템 리소스를 잡아먹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경우 아직 윈도우용 프로그램밖에 출시되지 않았으므로 그 외 OS에서는 사용하려면 가상머신 위의 윈도우상에서 이용해야 했습니다. 

와인을 통한 실행은 Ubuntu에서의 성공사례는 여러차례 찾아내었으나 매킨토시에서 성공한 사례는 찾지 못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설치에 앞서 파일 두개를 준비합니다.

Wineskin Winery 1.7 (http://wineskin.urgesoftware.com/tiki-index.php?page=Downloads)

Kakaotalk PC 버전 (http://www.kakaotalk.com)






그 다음 Wineskin Winery를 실행합니다.

1. Update버튼을 누르셔서 Wrapper의 최신버전을 다운로드합니다.

2. +버튼을 눌러 Engine을 다운로드합니다.

(주의 : WS9Wine1.6X를 사용하셔야 카카오톡이 구동됩니다. 1.7이상에서는 정상으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3. Create New Blank Wrapper를 누릅니다.



적당한 이름을 입력하신 후 OK를 누릅니다.

일련의 과정이 지나간 뒤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View wrapper in Finder를 선택합니다.

KakaoTalk.app의 위치는 /사용자/계정명/응용프로그램/Wineskin/에 위치합니다.

우클릭을 하고 패키지 내용보기를 선택하고 새로 나타난 창에 Wineskin을 실행합니다.

Advanced를 선택합니다.


가장 먼저, 왼쪽 아래에 Install Software를 클릭합니다.

Choose Setup Executable을 선택하고, 아까 다운로드한 카카오톡 PC버전 설치파일을 선택합니다.



설치를 진행합니다. 마지막에 카카오톡 실행하기 체크박스는 해제해주세요. (어차피 지금은 안되니까...)

설치를 마치고 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Program Files/Kakao/Kakao/KakaoTalk/CrashReport.exe로 되어 있는 것을 위와 같이 변경하고 OK를 누릅니다.

가운데 아래에 있는 Set Screen Options를 누릅니다.

위 사진처럼 Other Options에 있는 'Use Mac Driver instead of X11'을 활성화하고 Done을 누릅니다.


...


여기까지 하고 나면 카카오톡같은 것이 튀어나오긴 할겁니다..

글이 너무 길어지는 것 같아서 2탄에서 마저 설명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클릭 부탁드립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

1 ... 11 12 13 14 15 16 17 18 19 ... 30